본문 바로가기

TIP・정보

이지모바일(MVNO)로 통신사를 바꾸다

기존에 사용하던 메이저 통신사에서 MVNO로 바꿨다

옮긴 곳은 KT통신망을 쓰는 알뜰폰 통신사인 이지모바일(에버그린모바일)이다.



사실상 휴대폰을 본인인증, 문자확인 용도로만 쓰기에 3대통신사의 표준요금제만으로도 너무 비싸게 느꼈기 때문이다.


지금껏 MVNO로 이동하기 꺼렸던 이유 중 하나가 본인인증 문제였는데 최근에는 해결되었다고 하니 장애물이 사라진 셈이다.


이외에도 이지모바일에는 완전 0원 요금제가 있는데 최근 가입자들이 전혀 사용을 안하고 번호유지용으로만 써서 수익이 안생기는지 정책이 바뀌었다. 일방적으로 5분미만 사용자를 직권해지하는 정책으로 바꾸자 현재 논란이 일고 있다.


나는 귀찮게 5분 신경쓸 바에 월 3천원 내는게 편하다 싶어서 제로 30으로 가입했다.


가입방법은 '온라인 개통'과 '우체국 개통'이 있는데, 본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개통했기 때문에 '온라인 개통'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우선 이지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하는 요금제 선택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후 이틀이내에 안내 및 본인확인 전화(해피콜)가 온다. 이후 유심이 발송되고 다음과 같이 안내문과 함께 오게 된다.



안내문은 [개통 전 고객]과 [개통 완료 고객]으로 나뉘어 있으며 본인은 [개통 전 고객]에 체크가 되어 있다.


이 경우 안내문에 나와 있는 세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하여 개통을 요청하면 된다.(단, 주말은 휴무)



개통예정시간 이후에 유심을 갈아끼우고 재부팅을 2~3차례하면 완료.

이때, 번호이동의 경우 이전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가 된다.


소액결제개통이후 차단해제를 요청해야 한다.

그 외 자세한 문의는 이지모바일 공식 카페를 이용하면 된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어플인 'EG Sim Card'는 선불폰 전용이니 후불제 사용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